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일부 지역 미세먼지 '나쁨'

공유
0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일부 지역 미세먼지 '나쁨'

오늘(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 수준은 ‘나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날씨누리이미지 확대보기
오늘(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 수준은 ‘나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날씨누리
오늘(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일부 지역의 미세먼지 수준은 '나쁨'이 될 것으로 보인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며 전국이 맑은 가운데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6일과 7일 전국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9~2도, 낮 최고기온은 5~13도로 예보됐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2도, 춘천 –6도, 강릉 0도, 대전 –4도, 대구 –3도, 부산 2도, 전주 –3도, 광주 –2도, 제주 5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춘천 5도, 강릉 10도, 대전 8도, 대구 9도, 부산 13도, 전주 8도, 광주 10도, 제주 11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남부와 충청, 전북, 광주 등이 '나쁨', 그 외의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제주도 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