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평생교육관, 리모델링 ‘새단장’...1일 재개관

공유
1

금호평생교육관, 리모델링 ‘새단장’...1일 재개관

어린이실 온돌방 신설, 평생학습실 확충, 노트북 열람실 신설 등 환경 개선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금호평생교육관이 최근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지난 1일 재개관했다.이미지 확대보기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금호평생교육관이 최근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지난 1일 재개관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금호평생교육관이 최근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지난 1일 재개관했다.

9일 금호평생교육관에 따르면 지난 1996년 조성된 이후 지역민의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23년이 경과하면서 시설 등 환경이 노후화돼 불편을 겪어 왔다.
금호평생교육관은 열람실 및 자료실의 환경 개선을 위해 2018년 하반기부터 교육관 리모델링 및 실배치 개편 TFT를 운영했다.

금호평생교육관은 도서관 및 평생교육관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9년 11월12일부터 임시 휴관한 뒤 본격적인 리모델링에 착수했다.

금호평생교육관은 리모델링을 통해 어린이실 온돌방을 신설하고 종합자료실, 일반 및 장애인 열람실, 평생학습실 등 강의실 환경도 개선했다.

특히, 평생학습 강의실을 확충해 중학학력인정 과정을 확대했다. 이용자의 변화 및 정보화 추세에 맞춰 노트북 열람실도 신설했다.

금호평생교육관 양주승 관장은 “다양한 계층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환경을 개선했다”며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고 지역민이 힐링하는 공간으로 평생교육관이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