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씨, "리니지2M, 저사양 스마트폰서도…최고 그래픽 선보일 터"

공유
0

엔씨, "리니지2M, 저사양 스마트폰서도…최고 그래픽 선보일 터"

PC 그래픽을 모바일에서...'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 공개
"퍼플없이 리니지2M을 즐기는 클라우드 방식 게임 고려
22일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첫 대규모 업데이트
유저들 사랑 덕분에 리니지2M 첫 업데이트 일정 당겨 "

이성구 엔씨소프트 총괄 프로듀서가 9일 판교 엔씨소프트 사옥에서 열린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는 모습. 사진=홍정민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이성구 엔씨소프트 총괄 프로듀서가 9일 판교 엔씨소프트 사옥에서 열린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는 모습. 사진=홍정민 기자
"갤럭시S8시리즈 이하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화 사양으로 PC에서 즐기던 리니지2M을 즐기도록 하겠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9일 판교 엔씨소프트 사옥에서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 기자간담회를 열고 저사양 모바일서도 PC에서 즐기던 수준의 화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스트리밍 기반의 '리모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이성구 엔씨소프트 총괄 프로듀서는 "올해 저사양 스마트폰에서도 고사양 그래픽으로 리니지2M을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는 PC에서 리니지2M을 구동하면 해당 게임을 모바일에 구현하는 방식이다. 리니지2M은 4K 초고화질 풀 3D 그래픽을 구현했다. 그러나 현재 삼성 갤럭시모델의 경우 갤럭시S8 시리즈 이하의 저사양 스마트폰으로는 리니지2M을 제대로 구동하거나 완전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없는 상황이다. 리모트서비스 제공 의지는 유저들의 반응(피드백)을 반영한 것이다.

엔씨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이밍 플랫폼 '퍼플'로 리니지2M을 저사양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4G(LTE) 네트워크에서 리모트 스트리밍을 사용했을 때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내부에서 시범 테스트 중이다. 향후 퍼플없이 리니지2M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게임을 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

이 프로듀서는 "리모트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는 내부에서 테스트를 하며 조율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시장의 경우 앞으로 크게 성장할 중요한 시장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22일 리니지2M의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가 시작된다. 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22일 리니지2M의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가 시작된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는 또 오는 22일 리니지2M 신규 콘텐츠가 대거 업데이트한다. 이를 통해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통해 초원, 습지, 설벽 등 환경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의 성장을 즐기는 영지 '오렌'과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 상아탑 등을 제공한다.

리니지 시리즈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도 현재 개발 완료 단계에 있다. 성벽을 부수고 와이번을 타고 하늘을 나는 공성전은 모바일 다중역할접속수행게임(MMORPG) 최대 규모가 될 예정이다. 커넥티드 유니버스를 통해 유저들은 1개 서버가 아닌 여러 개의 서버를 넘나들며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싸울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된다.

이 프로듀서는 "원래 리니지2M의 첫 업데이트는 1월이 아닌 더 뒤에 있을 계획이었으나 유저들의 많은 사랑 덕분에 일정이 앞당겨졌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리니지2M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표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