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북한 매체 "3월 위기설은 치졸한 모략…노골적 대결 광기"

공유
0

북한 매체 "3월 위기설은 치졸한 모략…노골적 대결 광기"



북한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11일 '뭇매를 부르는 3월 위기설'이라는 글에서 "최근 남조선 내부에서 그 무슨 '3월 위기설'이라는 것이 나돌아 여론의 귀를 어지럽히고 있다"며 “치졸한 모략소동”이라고 비난했다.
매체는 "극도의 불안과 위기감에 몰린 자들이 제 발 저려 늘어놓는 횡설수설이라 하겠다"며 "그 무슨 '위기'에 대하여 말한다면 그것은 조선반도 정세를 대결과 전쟁국면에로 몰아가는 미국과 그에 적극적으로 추종하는 남조선당국이 자초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매체는 "돌이켜보면 우리의 대범하고 용의주도한 대용단에 의해 마련된 조선반도의 평화적 분위기를 파탄 내보려고 미국과 남조선당국이 감행한 군사적 적대행위들은 이루 헤아릴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한해를 놓고 봐도 남조선당국은 미국과 함께 허울만 바꿔 쓰고 이미 중단하게 된 합동군사연습까지 다시 강행하면서 은폐된 적대행위에 집요하게 매달리였으며 수많은 첨단전쟁장비들을 끌어들이고 하늘과 땅, 바다에서 우리에 대한 군사적 도발책동을 끊임없이 벌려놓았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공군 F-35A 스텔스 전투기와 차기 해상초계기 P-8A포세이돈, 패트리엇 미사일 도입을 비롯해 이지스함 탑재를 검토 중인 SM-3 대공미사일, 경항공모함 국내건조 계획, 원자력추진잠수함 확보 검토 작업까지 언급하며, "이렇게 놓고 볼 때 진짜 조선반도 전쟁위기의 장본인이 미국과 남조선 호전광들이라는 것은 명백하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