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날씨]먼지 가득한 일요일...미세먼지 농도 '나쁨'

공유
0

[내일날씨]먼지 가득한 일요일...미세먼지 농도 '나쁨'

일요일인 12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고 일교차가 크겠다. 사진=케이웨더
일요일인 12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고 일교차가 크겠다. 사진=케이웨더
일요일인 12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고 일교차가 크겠다. 남해안과 제주도는 흐린 날씨가 이어지면서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환경부 기준으로 오전에는 전국이 ‘나쁨’,오후에는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청은 ‘보통’, 그 밖의 전국은 ‘한때 나쁨'을 보이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나쁨',제주는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까지는 평년보다 2~4도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일 전망이다.

전국의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4도로 전망됐다.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4도로 예상됐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서울·경기 영하 4도(-4도), 강원영서 -5도, 강원영동 -1도, 충남 -3도, 충북 -3도, 전남 1도, 전북 -1도, 경남 6도, 경북 -2도, 제주 6도, 백령 -1도, 울릉·독도 4도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 기온은 영상 1도에서 9도로 예상됐다.

지역별 낮 기온은 서울·경기 2도, 강원영서 3도, 강원영동 -1도, 충남 -3도, 충북 -3도, 전남 1도, 전북 -1도, 경남 6도, 경북 -2도, 제주 6도, 백령 1도, 울릉·독도 6도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상에서 0.5~2.5m, 동해상에서 0.5~4.0m로 일겠다.

기상청은 "12일 낮 기온과 모레(13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밤사이에는 복사냉각으로 기온이 내려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겠다"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