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금휘의 오늘 띠별운세] 1월 20일 월요일운세 금전운 매매운 계약운 운세풀이

공유
0

[김금휘의 오늘 띠별운세] 1월 20일 월요일운세 금전운 매매운 계약운 운세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20년 1월 20일 월요일 띠별운세



子(쥐띠운세) 가정이 다소 불안한 상태에 빠져 있을 수 있으니 세심한 주의가 필요.

● 60년생 귀 기울일 수 있는 아량이 필요하며 양보한다는 자세로 생활한다면 모든 액을 피할 수 있겠다.

● 72년생 중요한 일을 진행하고 있다면 겉으로는 별 문제가 없는 듯 보이지만 허술한 면이 있으니 보강.

● 84년생 굳은 신념과 의지로 초지일관하면서 덕과 능력을 쌓아 간다면 성공된 자기 모습을 보게 된다.

● 96년생 우울하고 마음이 밝지 못하여 만나게 되더라도 좋은 시간이 되지 못하겠으니 다음 기회로 미루어라.

丑(소띠운세) 투자하면 투자할수록 손해가 더욱 커지게 되므로 무리한 투자는 절대 삼가.

● 61년생 마음만 급할 뿐 성사되는 일이 없으며 손해를 만회해 보고자 다시 무리를 하게 된다.

● 73년생 자금 융통도 쉽지 않고 설령 재물이 들어온다 손 치더라도 붙어 있을 사이가 없다.

● 85년생 거래에 있어서는 일시적으로 중단을 하거나 다음 기회를 보면서 때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 97년생 취직을 원하는 사람은 금방 자리가 날 것 같지 않으니 실력 있는 선배나 친구를 찾아가 보라.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좋은 운을 맞이했음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뜻을 이루겠다.

● 50년생 사업 운은 모든 면에서 원활하겠으며 노력한 것보다도 많은 소득이 따르게 될 것이다.

● 62년생 모든 조건이 무르익어 있으며 새로운 힘이 용솟음 치고 있으므로 결과는 크게 좋아지게 된다.

● 74년생 적은 자본으로 시작해서 큰 사업을 이루게 될 수 있는 운이니 윗사람의 말에 순종하라.

● 86년생 변화와 발전이 예상되며 계획한 것이 있다면 과감히 실행에 옮기는 것도 바람직하다.


卯(토끼띠운세) 바다 속에서 구슬을 구하고 땅을 파서 옥을 찾아내는 것과 같이 매사에 자신감을 가져라.

● 51년생 거래나 교섭에 있어서는 비교적 좋은 운을 보이고 있으니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겠다.

● 63년생 금전 운이 좋아 활동여하에 따라서 이익도 많다. 변화를 취하면 더 많은 이익이 있겠다.

● 75년생 결혼 운은 혼기를 놓친 사람은 좋은 상대가 나타나게 되는 운이며 새 연인을 만나게 된다.

● 87년생 새로운 계획이나 아이디어를 내게 된다면 큰 빛을 보게 된다. 보람찬 하루가 되겠다.


辰(용띠운세) 자신감에 넘쳐서 일을 크게 벌이다가는 오히려 큰 손해를 볼 수도 있다.

● 52년생 소문만 크게 나고 실리는 별로 없을 운세이니 모든 일을 순리대로 행해야 발전할 수 있다.

● 64년생 실소득이 시원치는 않겠으며 달리 뾰족한 방법은 없다. 적극적인 태도는 오히려 손해가 된다.

● 76년생 시기를 더 기다리는 것이 좋다. 기다리는 사람은 오기는 오는데 좀 시일이 걸리겠다.

● 88년생 잃어버린 물건은 이미 남의 손에 들어가 있으므로 다시 찾기가 어려울 것 같다.


巳(뱀띠운세) 남과 등을 지게 되니 의견이 엇갈리고 다툼이 일어나겠으며 안정되지 못하여 고민을 한다.

● 53년생 자기가 한 말이 화근이 되어 피해를 볼 수도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고 양보하라.

● 65년생 사업운은 마찰이 많이 생겨서 고민스러운데 자신의 내부에도 갈등과 고민이 따르겠다.

● 77년생 애정운은 아주 복잡하고 착잡하다. 서로 성격이 아주 대조적이어서 심한 갈등을 겪는다.

● 89년생 직장운은 당분간은 어렵다. 시험도 다음 기회로 미루고 연줄이 있으면 작은 회사는 가능하다.


午(말띠운세) 봉황이 새끼를 낳는 형국이며 만물이 소생하는 운이다. 한마디로 좋은 운이다.

● 54년생 매매운은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남에게 의뢰하면 순조롭게 매매가 이루어지겠다.

● 66년생 재직 중인 사람은 영전을 하게 되며 취직을 원하는 사람은 뜻하던 직장에 취직이 되겠다.

● 78년생 미혼 남녀는 좋은 배필을 만나게 되며 과부나 홀아비도 재혼의 운세를 만나니 기쁨이 크겠다.

● 90년생 집중력을 갖고 매사에 임하면 큰 소망도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고 반드시 기쁜 일이 생긴다.


未(양띠운세) 풍란을 만나 전복될 위기에 처해 앞으로 나갈 수도 없고 되돌아 설 수도 없다.

● 55년생 구설수를 조심하고, 관재수도 조심하라. 일을 억지로 이루려고 하지 말고 윗사람 말에 순종하라.

● 67년생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분열 대립이 있으니 나서지 말고 의인자중으로 고비를 넘기도록.

● 79년생 하던 사업으로 현상유지하며 때를 기다리고, 사기에 걸리기 쉬우니 계약할 때는 특히 유의.

● 91년생 애정운은 서로 마음뿐 주변 환경이 허락하지 않아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고민을 하겠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음의 기가 강하게 누르고 있는 속에서 양의 기가 싹트기 시작한다.

● 56년생 중병으로 오랫동안 와병했던 사람도 회복될 기미가 있다. 이웃들이 찬사를 보낼 것이다.

● 68년생 구직자는 직장이 곧 마련되니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라. 귀인의 도움이 있을 것이다.

● 80년생 직장운은 회사에 복직될 가능성이 높고 좋은 직장에 스카우트가 될 가능성도 있다.

● 92년생 여행은 친구와 동행이면 괜찮으나 먼 곳이나 처음 가는 곳이며 사고가 날 위험이 높으니 조심.


酉(닭띠운세) 다른 일에 손대거나 함부로 나서지 말고 자기 일에 충실하면서 때가 찾아오기를 기다려라.

● 57년생 수입을 늘리는 일에만 신경을 쓰지 말고 지출을 줄여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된다.

● 69년생 사업운은 함부로 다른 곳에 손대지 말고 지금 하는 일을 계속해 나가면서 기회를 보라.

● 81년생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만만에 준비를 갖추어 두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진다.

● 93년생 연인이 없는 사람에게는 좋은 연분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관심을 갖고 살펴보시기 바람.


戌(개띠운세) 매사를 극단적으로 결정하지 말고 친구나 선배 또는 윗사람과 상의해서 결정하라.

● 58년생 돈이 많이 빠져나가고 있으니 지출을 최대한 억제해야 재물 사정이 좋아지게 될 것이다.

● 70년생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렵겠으니 협조를 구하도록 하며 힘이 들더라도 조금만 참고 견뎌라.

● 82년생 남의 충고를 잘 받아들여야 하며 능력 있는 사람과 힘을 합치고 적당한 때에 독립하라.

● 94년생 미완성의 상태이므로 실수도 있고 시행착오도 범할 수 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갚고 있다.


亥(돼지띠운세) 주변 사람들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내부에서 압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라.

● 59년생 일을 독선적으로 처리하거나 혼자 하지 말고 주변 사람과 협력을 하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라.

● 71년생 욕심을 버려라. 꿩 먹고 알도 먹는다는 식의 사고방식은 친구도 잃고 돈도 잃게 된다.

● 83년생 계약서를 작성하게 될 때에는 모든 면에 만전을 기하고 일 처리를 완벽하게 하여야 한다.

● 95년생 연애운은 직장 내에서 연애를 하게 될 수도 있다. 자기 본연에 자세를 지키며 사랑을 하라.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선별해서 2020년 경자년 운세를 전화운세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 연락처를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제공=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김금휘(금휘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