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고도, ‘샵바이(shop by)’ 결제수수료 업계 최저 3.3%로

공유
0

NHN고도, ‘샵바이(shop by)’ 결제수수료 업계 최저 3.3%로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 창업 성장 지원 위해 결정

영세 중소기업엔 기준 따라 최저 2.1%까지 적용

NHN(주)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이달부터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의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결제수수료(PG수수료)를 기존의 3.8%에서 3.3%로 인하했다고 20일 밝혔다. 자료=NHN이미지 확대보기
NHN(주)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이달부터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의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결제수수료(PG수수료)를 기존의 3.8%에서 3.3%로 인하했다고 20일 밝혔다. 자료=NHN
NHN(주)(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는 1인 마켓 대표 브랜드 ‘샵바이(shop by)’의 결제수수료(PG수수료)를 기존의 3.8%에서 3.3%로 인하했다고 20일 밝혔다.

‘샵바이’는 상품 1개만 있어도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 및 운영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쇼핑몰 솔루션이다.
NHN고도는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의 성장 지원을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샵바이’를 솔루션 이용료와 PG가입비 없이 무료로 제공하며, 소상공인들의 시장 진입장벽을 낮추고 창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달부터 ‘샵바이’ 결제수수료를 3.3%로 인하하면서 업계 최저 수수료를 제공하게 돼 창업 성장 지원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수수료 인하는 ‘샵바이’로 이용 가능한 전체 PG사를 대상으로 적용됐으며, 실제 수수료는 영세/중소 기준에 따라 최저 2.1%부터 최대 3.3%까지 상이하게 적용된다.

NHN고도 측은 “‘샵바이’의 결제수수료 인하 결정이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나아가 온라인 세포마켓 시장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