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드뉴스] 한국인 유튜버 천만 명 시대 자연스레 녹아든 인기 외국인 유튜버는?

공유
0

[카드뉴스] 한국인 유튜버 천만 명 시대 자연스레 녹아든 인기 외국인 유튜버는?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인 유튜버 어느새 천만 명 이상, 국내 동영상 시장에서 유튜브의 점유율 83%

기술이 발달해 스마트폰과 편집프로그램이 발전해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수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생성되었고,

궁금한 것이 있을 때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던 기성세대와 달리 젊은 세대들은 유튜브에 검색을 하기 때문이다.

처음 유튜브가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 이용자가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행위를 아무도 짐작하지 못했으나 새로운 문화 현상과 크리에이터라는 직업까지 만들어졌다.

스웨덴의 게임방송 유튜버 퓨디파이는 2010년 처음 유튜브를 시작해 2013년 구독자 1위를 달성 후 여전히 많은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다.

이에 자신만의 콘텐츠로 유튜브 시장에 뛰어들어 문화, 사회적으로 파급력을 일으키고 있는 크리에이터들도 늘었으며, 브이로그 등 자신의 일상을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기까지 한다.

유튜브는 일정 목표를 달성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달성 조건이 쉽지만은 않다.

하지만 외국인 신분으로 많은 구독자를 거느린 외국인 유튜버들도 많다. 뛰어난 한국어 실력과 한국인의 감수성을 잘 파악해 녹아들었기 때문이다.

수많은 구독자를 거느린 외국인 유튜버들을 알아보자.

구독자 366만 명 <영국남자>


불닭볶음면 도전기로 유명세를 얻은 '영국남자'.

영국남자 '조쉬'의 지인들의 한국문화 체험기와 한국에 방한하는 유명 해외 연예인들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콘텐츠

구독자 179만 명 <JOLLY>


영국남자 채널의 편집자 '올리'의 한국어 공부를 비롯한 두 크리에이터의 일상생활을 다룬다.

구독자 149만 명 <올리버쌤>


한국어 잘 하는 원어민 영어 강사 올리버쌤. '독도는 한국 땅, 일본 억지 논리 끝장내는 법!'이라는 영상으로 화제가 된 올리버쌤.

쉽고 유익한 영어 팁과 미국의 문화, 한국인도 몰랐던 한국어의 재미있는 요소 소개.

구독자 192만 명 <데이브>


한국에 온 지 11년째인 미국인 데이브. 세계 각국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하는 각 국의 발음 차이, 비슷한 단어 등의 문화차이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유명.

구독자 93만 명 <휘트니>


자칭 한국에서 살고있는 '크레이지 한 여자 휘트니'. 미국인의 한국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 어학 콘텐츠 등이 다수!

아주 작은 미니어처 제품과 실제 제품을 비교하는 콘텐츠가 특이하다.

구독자 82만 명 <소련여자>


한국인들의 감성을 자극하여 많은 구독자를 거느리겠다는 야심 찬 포부와 걸맞은 재미있는 콘텐츠.

그녀의 유튜브 계정명 '소련여자'는 인기 외국인 유튜버 '영국남자'의 패러디이다.

구독자 26만 명 <단앤조엘>


영국남자 채널에 종종 등장했던 단과 조엘. 더더욱 정감 가는 한국 문화를 체험한다.

구독자 3만 명 <대한미국놈>


게임 '오버워치'에서 해설을 맡고 있는 울프 슈뢰더.

부대찌개에 각별한 애정을 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며 '대한미국놈'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2019년 12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 후 구독자들과 소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