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순군, 노인회와 ‘신년 간담회’...노인복지 정책 의견 수렴

공유
0

화순군, 노인회와 ‘신년 간담회’...노인복지 정책 의견 수렴

구충곤 군수 “고령친화도시 조성, 노인복지종합계획 수립, 추진”
김종희 노인회장 “군정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9일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지회장 김종희) 임원과 읍·면 분회장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전남 화순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9일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지회장 김종희) 임원과 읍·면 분회장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 /전남 화순군=제공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9일 대한노인회 화순군지회(지회장 김종희) 임원과 읍·면 분회장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간담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군은 군정 주요 현안과 노인복지 시책을 설명하고 노인복지 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구충곤 군수는 “올해 사업비 153억 원을 투입해 4670여 명이 참여하는 노인 일자리(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를 크게 확대했다”며 “노인회의 숙원사업인 노인회관 건립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하고 노인복지종합계획을 수립, 추진하겠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니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희 노인회장은 노인회관 신규 건립, 건강 프로그램 지원 등 시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군정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아름다운 노년을 만드는 노인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