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캘린더-2월1주] 올해 분양시장 본격개막 앞두고 '숨고르기'...견본주택 1곳만 개관

공유
0

[부동산캘린더-2월1주] 올해 분양시장 본격개막 앞두고 '숨고르기'...견본주택 1곳만 개관

대구 청라힐스자이 1곳만 개관...청약접수 단지는 '0'

2월 첫주 청약물량 현황. 자료=닥터아파트
2월 첫주 청약물량 현황. 자료=닥터아파트
경자(庚子)년의 분양시장이 본격 개막을 앞두고 있다. 금융결제원에서 한국감정원으로 청약시스템 이관에 따른 휴식기를 가진 전국의 분양시장은 2월 둘째 주부터 분양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수도권에서는 마곡지구 9단지(공공분양), 과천제이드자이(공공분양), 위례신도시 중흥S-클래스,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팔달8구역 재건축) 등이 2월 분양을 예고하고 있다.
지방에서는 충남 계룡푸르지오 더퍼스트, 대구 청라힐스자이(남산4-5지구 재건축), 부산 쌍용 더플래티넘 해운대, 광주 힐스테이트 첨단, 문흥동 더샵 주상복합 등이 분양에 나선다.

1일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2월 첫 째주(2월 3~8일) 전국의 청약물량은 없고, 견본주택은 1곳만 개관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도 1곳, 당첨자 계약은 3곳이다.

◇견본주택 개관 단지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단지는 1곳으로, 7일(금) ▲대구 청라힐스자이 1곳에서 고객 맞이 채비를 하고 있다.

◇당첨자 발표 단지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1곳이다.
5일(수) ▲의왕고천 A1블록(행복주택) 1곳에서 당첨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계약 단지

당첨자 계약 단지는 전국 3곳이다.

3일(월) ▲장성삼계(행복주택), 4일(화) ▲화성동탄2 A4-1블록 1차(행복주택) 등 각각 1곳에서 당첨자 계약이 진행된다.

5일(수) 당첨자 계약단지는 제주 서귀포 서홍(행복주택) 1곳이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