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코로나 바이러스, 은행 '단기부정' vs 보험 '장기긍정' 영향 전망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코로나 바이러스, 은행 '단기부정' vs 보험 '장기긍정' 영향 전망

이미지 확대보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단기적으로 은행들은 부정적인 영향을, 보험사들은 현재로선 영향을 받지 않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4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SSI 증권사(Securities Joint Stock Company)리서치(Research)분석센터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rona virus)로 인한 질병의 영향에 대해 단기적으로 은행 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SSI는 전염병 발생시 보험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견해를 유지하면서 생명 보험사에게는 단기적으로 거의 영향이 없다고 전망했다.
SSI센터는 리포트를 통해 "일반적으로 거시 경제학 및 관광, 호텔, 농산물 수출과 같은 일부 분야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은행 산업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나 업계의 장기적인 전망과 베트남의 현재 은행 주식에 대한 매력적인 평가를 토대로 2020년에도 여전히 긍정적인 견해를 유지하며 구매를 권장했다. 또 생명 보험사들에게는 단기적으로는 영향이 적고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견해를 유지하면서 질병이 나타날 때 보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2020년 하반기부터 정부가 성장 지원 요소를 필요로 하는 경우 낮은 금리로 인해 보험 회사의 투자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의견이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