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NK인터랙티브 와디즈 펀딩 성황리 종료

공유
0

SNK인터랙티브 와디즈 펀딩 성황리 종료

SNK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네오지오 ASP펀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SNK가 네오지오 미니의 뒤를 이어 야심차게 준비해 국내 출시한‘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 사진=SNK이미지 확대보기
SNK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네오지오 ASP펀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SNK가 네오지오 미니의 뒤를 이어 야심차게 준비해 국내 출시한‘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 사진=SNK
SNK 인터랙티브(대표 전세환)가 지난 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네오지오 아케이드 스틱 프로(이하 네오지오ASP)’ 펀딩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지난 달 16일부터 약 보름간 진행된 네오지오 ASP 펀딩은 시작 5분 만에 목표액 100%를 달성했고 이튿날 400%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SNK 측은 성황리에 펀딩을 마친 배경에 대해 “최근 ‘복고’ 열풍 확산에 따른 오락실시대 향수를 갖는 중장년 층 증가세와 전 연령대의 높은 관심이 투자 참여로 이뤄지면서 투자참여로 이어진 것 같다”고 분석했다.

SNK는 지난해 5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200여개의 게임 IP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한중일 3국의 두터운 팬층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는 네오지오 ASP의 와디즈 펀딩을 통해 더 킹 오브파이터즈(KOF), 메탈슬러그, 월화의 검사 등 과거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20가지를 내장해 선보이면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SNK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이번 펀딩은 네오지오ASP 퀄리티 좋은 제품과 더불어 과거의 향수를 상기 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데 집중했다”며 “클라우드 펀딩 특성상 펀딩 이후 배송이 되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찾아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펀딩이 완료된 제품들은 7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한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