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대체로 맑지만 초미세먼지 '나쁨'...중부 오늘밤~내일새벽 '눈발'

공유
0

[오늘날씨] 대체로 맑지만 초미세먼지 '나쁨'...중부 오늘밤~내일새벽 '눈발'

9일(일) 오후 기상도. 자료=기상청 날씨누리이미지 확대보기
9일(일) 오후 기상도. 자료=기상청 날씨누리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업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강원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 일부는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은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대체로 흐려져 서울과 경기도, 충청북부의 일부 지역에서 눈이 내리겠다.
낮 기온은 3~9도로 평년과 비슷하겠다.

전국의 지역별 낮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수원 4도 ▲춘천 5도 ▲강릉 8도 ▲청주 5도 ▲대전 6도 ▲전주 6도 ▲광주 7도 ▲제주 9도 ▲대구 7도 ▲울산 9도 ▲부산 9도 ▲울릉도,독도 4도 등이다.

기상청은 눈이 쌓여있는 강원 동해안과 경북북부 동해안에는 도로가 얼어붙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고, 9일 밤과 10일 새벽 사이에도 눈 소식이 있는 지역이 있으니 보행자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도, 강원남부 내륙, 충북, 경상도, 전남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다른 지역으로도 건조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어 산불 등 화재예방에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후에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 전북, 광주, 대구·경북에서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이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inygem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