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러시아, OPEC 추가 감산합의 참여 결정에 시간 필요

공유
1

[글로벌-Biz 24] 러시아, OPEC 추가 감산합의 참여 결정에 시간 필요

러시아 알렉산더 노박 에너지 장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알렉산더 노박 에너지 장관. 사진=로이터
러시아 알렉산더 노박(Alexander Novak) 에너지 장관은 7일(현지 시간) 석유수출국기구 (OPEC) 회원국과 러시아 등 비회원국으로 구성된 'OPEC플러스'의 추가 감산합의에 러시아가 참여할지 결정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9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러시아는 당초 OPEC플러스의 추가 감산합의 제안에 참여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노박 장관은 이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OPEC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감염 확대에 따른 원유 수요에 미치는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회의를 개최했다. OPEC플러스의 합동기술위원회(JTC)는 전날 감산규모를 잠정 하루 60만 배럴을 추가할 것을 제안했다

러시아의 라브 로프 외무부 장관은 이에 대한 지지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노박 에너지 장관은 이날 "시장 동향 분석에 며칠이 더 필요하다"면서 "러시아의 입장을 현재 밝힐 수 없다. 다음주에 입장을 표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OPEC플러스는 지난해 12월 하루 생산량 170만 배럴의 감산합의을 올해 3월말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오는 3월 5~6일 비엔나에서 회의를 열고 이 합의에 대해 검증할 예정이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확대로 원유 가격에 영향이 있을 경우 회의를 앞당길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