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종코로나 예방에 힘 모은다' 광산구 전역 소독·방역

공유
0

'신종코로나 예방에 힘 모은다' 광산구 전역 소독·방역

광주 광산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예방을 위해 특별 소독·방역 작업에 나섰다.

이미지 확대보기

광산구는 10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전역에서 주민과 함께 소독·방역 작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바이러스 확진자 2명이 광산구에 거주했던 점, 확진자가 입원한 21세기 병원과 격리 수용 시설이 관내에 위치하는 점 등을 고려해 상황 종료 때까지 특별 방역단을 운영한다.

광산구는 이날 16번·18번째 바이러스 환자가 입원했던 21세기 병원 주변을 비롯해 운남동 일대를 방역했다.

월곡동 고려인마을과 어룡동 선운지구, 임곡동·송정1동·하남동 다중이용시설과 공중화장실, 상가 일대도 소독했다.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통장단, 시민단체, 상인회 17곳 회원 등도 각 동별로 '주민 안전 방역단'을 꾸려 소독 작업에 함께하고 있다.

광산구는 오는 14일까지 광주여대·남부대·보건대·호남대 주변 주택가와 원룸촌도 방역할 계획이다.

도서관·사회복지시설·어린이집 등 916곳과 도시공원 55곳, 전통시장 6곳, 장례식장·예식장 11곳에도 소독 약품을 지원하고 방역을 돕고 있다.

오는 11~12일 사이 공군 제1전투비행단으로부터 소독차량 11대를 제공받아 관내 주요 도로 11곳도 소독키로 했다.

광주송정역·광주공항 등 주요 교통 요충지를 비롯해 근린공원, 경로당, 시내버스 정류장에 대해서는 자체 또는 민관 합동으로 방역을 추진 중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주가 바이러스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소독·방역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 자원봉사센터는 마스크 1500개를 제작해 광주송정역·광주공항을 오가는 시민들에게 나눠주고 있다.[뉴시스]


유종광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