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두석 장성군수,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공유
1

유두석 장성군수,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동참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 추천으로 릴레이 참여
다음 주자 정병석 전남대 총장, 정인채 새천년종합건설㈜ 회장, 방송인 이승환 지명

유두석 전남 장성 군수는 지난 달 29일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으로부터 릴레이 바통을 이어받아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전남 장성군=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유두석 전남 장성 군수는 지난 달 29일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으로부터 릴레이 바통을 이어받아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전남 장성군=제공
유두석 전남 장성군수가 지난 5일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장성군에 따르면 유 군수는 지난 달 29일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으로부터 릴레이 바통을 이어받아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응급환자를 이송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닥터헬기’ 소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이뤄지고 있다. 닥터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이 풍선이 터질 때 나는 소리 정도와 유사한 것에 착안, 참여자가 풍선을 들고 퍼포먼스를 펼친 뒤 다음 참가자를 지목한다.

유 군수는 다음 주자로 정병석 전남대학교 총장, 정인채 새천년종합건설설㈜ 회장, 방송인 이승환을 지명했다.

유두석 군수는 “닥터헬기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소리인 만큼, 닥터헬기 운영에 군민의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캠페인 영상은 유투브 채널(소생2019/soseng2019)을 통해 볼 수 있다.

지난해 5월부터 펼쳐진 이 캠페인에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등 사회각계각층의 동참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