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큐셀, 獨프로축구장·훈련센터에 100kW 규모 태양광발전소 공급

공유
0

한화큐셀, 獨프로축구장·훈련센터에 100kW 규모 태양광발전소 공급

한화큐셀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RB라이프치히의 홈구장 '레드불 아레나'와 선수훈련센터 '레드불 아카데미'에 100키로와트(kW)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공급했다.[사진=한화큐셀]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큐셀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RB라이프치히의 홈구장 '레드불 아레나'와 선수훈련센터 '레드불 아카데미'에 100키로와트(kW)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공급했다.[사진=한화큐셀]

한화큐셀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RB라이프치히의 홈구장 '레드불 아레나'와 선수훈련센터 '레드불 아카데미'에 100키로와트(kW)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발전소에는 고품질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와 편평한 지붕 전용 태양광 모듈 설치 자재인 큐플랫(Q.FLAT)이 사용됐다.

RB라이프치히는 한화큐셀 독일 기술혁신센터 인근 대도시인 라이프치히를 연고로 하는 프로 축구단이다. 한화큐셀은 지난 2017년부터 RB라이프치히에 후원을 해 오고 있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축구장과 같은 대형 랜드마크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설은 일반인들이 태양광 발전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주요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성장하는 주택용, 상업용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