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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19년 4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16.5%↓…2017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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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19년 4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16.5%↓…2017억 원

매출액 2조2000억 원으로 3년 연속 2兆…해외매출 비중 67% 차지
다음달 A3: 스틸얼라이브, 세븐나이츠레볼루션 등 출시 앞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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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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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넷마블 연결기준 연간 실적. 출처=넷마블

게임업체 넷마블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이 2조원을 돌파해 3년 연속 매출 2조원 달성에 성공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2018년 대비 16.5% 감소했다.

넷마블이 13일 공시한 지난해 4분기와 연간 연결기준 실적에 따르면 2019년 연간 매출액은 2조 1755억 원으로 2018년에 비해 7.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6.5% 감소한 2017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5518억 원으로 2018년 4분기 보다 13.3% 늘었으며 영업이익은 2018년 4분기 대비 32.1% 증가한 502억 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전체 매출액 중 해외 매출 비중은 72%(3991억원)를 차지했다.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RPG)인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Kabam)’, ‘쿠키잼(Jam City)’,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이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해외매출 비중 확대를 이끌었다고 넷마블은 밝혔다.

넷마블의 연간 기준 해외 매출액은 2016년 7573억 원, 2017년 1조 3181억 원, 2018년 1조 4117억 원 등으로 상승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67%에 달하는 1조 4494억 원을 기록해 기염을 토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2019년은 신작 출시 지연에 따라 실적 반영이 잘 이뤄지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권 대표는 또 "올해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A3: 스틸얼라이브’를 비롯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 등 주요 신작들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고, 기존 ‘일곱 개의 대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쿵야 캐치마인드’ 등은 글로벌 출시도 앞두고 있어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