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보건부, covid-19 방지 의료진에 공로 증명서 수여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보건부, covid-19 방지 의료진에 공로 증명서 수여

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보건부는 코로나19(covid-19) 확산을 방지하는 캠페인을 통해 의사에게 공로 증명서를 수여했다.

13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등에 따르면 코로나19를 방지하는 데에 있어 의사진의 동기 부여를 위해 보건부는 병원 4곳과 3명의 의료담당 직원들에게 공로 증명서를 수여했다고 보도했다.
보건부 두 쑤안 투옌(Du Xuan Tuyen)차관은 “지난 시간동안 중앙출산병원과 중앙질병병원 등 여러 병원들과 개인들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들을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베트남 국민 30명이 안전하게 귀국할 수 있도록 갖은 노력을 다했다.”고 격려했다.

이번 시상에는 우한에서 돌아온 베트남 국민들이 탔던 비행기에서 산모를 돌봐주기 위해 산부인과 의사와 응급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탑승한 다른 의사도 있었다고 현지매체는 전했다. 보건부 차관은 병원이 인적과 물적 자원을 적극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19 방지 정신을 높이고, 안전한 격리를 보장할 필요가 있는 동시에 병원의 교차 전염을 피하고 전염병을 물리칠 수 있도록 다른 병원들과 협조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