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늘부터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 제공

공유
0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오늘부터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 제공

활용 가능한 돌봄 지역자원 안내

서울시교육청 산하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17일부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관내 돌봄 기관 정보와 돌봄 지도를 제공하는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를 실시한다.사진=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교육청 산하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17일부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관내 돌봄 기관 정보와 돌봄 지도를 제공하는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를 실시한다.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17일부터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관내 돌봄 기관 정보와 돌봄 지도를 제공하는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를 실시한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안심·동심 돌봄나눔터 웹서비스'는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활용 가능한 돌봄 지역자원을 수합, 안내해 신학기 학부모 민원을 최소화하고 교육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한다.
웹서비스에서는 관내 자치구별로 돌봄기관인 초등학교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우리동네키움센터 등에 대한 운영 정보와 현황, 돌봄 지도가 안내된다.

기존에 인쇄물로만 배포한 지역 돌봄기관 안내지도를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일반인들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지도에는 다양한 돌봄 기관이 학교(초등돌봄교실)를 중심으로 거리까지 자세히 표시돼 있다. 기관명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기관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어 학부모와 학생, 지역주민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나용주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돌봄 기관 정보를 통합 제공함에 따라 학생·교사·학부모 지역주민이 손쉽게 돌봄 정보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들과의 소통 공감을 통해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