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팰리세이드 미국에서 호평…카즈닷컴 '2020년형 최고의 차'

공유
0

현대차 팰리세이드 미국에서 호평…카즈닷컴 '2020년형 최고의 차'



미국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인 카즈닷컴은 '최고의 2020년형 자동차'에 현대차의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를 선정했다.
16일 현대차에 따르면 팰리세이드는 BMW X7과 도요타 코롤라 하이브리드를 제쳤다.

현대차 벨로스터 N과 기아차 텔루라이드, 쏘울도 최종 후보에 올랐다.

카즈닷컴은 자동차 소비자들의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로 매년 신차를 시험하고 품질, 혁신, 가치를 고려, 최우수 차량을 발표하고 있다.

카즈닷컴은 가족용 SUV로서 2·3열 좌석이 넉넉하고 최고 트림(등급)에선 차량 내부 재질이 럭셔리차 수준이며, 첨단 기술이 대거 장착된 점 등을 높이 평가했다.

가솔린 3.8 엔진은 강력하고 주행성과 승차감은 뛰어나다고 밝혔다.

짐 싣는 공간이 넓고 이 차급에선 드물게 2열 좌석을 자동으로 접는 기능이 있는 점도 높이 샀다.
가격이 3만 달러대 초반에서 시작하고, 5만 달러를 넘지 않는 점도 선정 이유다.

텔루라이드도 팰리세이드와 유사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디자인이나 사양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고 추천했다.

팰리세이드는 미국 유명 TV 자동차 프로그램인 모터위크에서도 '최고의 대형 SUV'로 뽑혔다.

모터위크 역시 2열과 3열 공간이 넓고 시트 구조 변경이 쉬운 점과 함께 안락함, 기술력, 안전성을 선정 이유로 들었다.

팰리세이드는 작년 6월 미국으로 수출이 시작된 이래 올해 1월 판매량은 5432대로 석 달 연속 5000대를 넘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합류 등에 힘입어 미국 시장 점유율이 2018년 3.9%에서 작년 4.2%로 상승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