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프랑스 파리에서 '2020 프랑스-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개최

공유
0

[글로벌-이슈 24] 프랑스 파리에서 '2020 프랑스-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개최

지난 2월 8일~9일 양일간 세계패션의 중심 프랑스 파리(파리 메리어트 리브고슈 호텔)에서 '2020 대한민국·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열렸다. 흔하지 않은 행사답게 많은 현지인들과 교민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사진=세계문화진흥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월 8일~9일 양일간 세계패션의 중심 프랑스 파리(파리 메리어트 리브고슈 호텔)에서 '2020 대한민국·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열렸다. 흔하지 않은 행사답게 많은 현지인들과 교민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사진=세계문화진흥협회
[글로벌이코노믹 임성훈 기자] 세계문화진흥협회는 지난 2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파리 메리어트 리브고슈 호텔에서 '2020 대한민국·프랑스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해에 이어 2회 연속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본 대회는 대한민국 전통의상 한복이 어울리는 세계인을 선발하여 우수한 한국의 복식문화를 세계에 알릴 목적으로 개최하는 대회다.
양국 문화외교의 일환으로 한국전통문화와 패션모델 선발대회를 융합시킨 국제행사로 해를 거듭하며 급속히 늘어나는 참가자들과 함께 대한민국-프랑스 문화교류를 선도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프랑스 현지 언론들이 평가했다.

본선대회와 결선대회 모두 전좌석이 매진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여기에서 최종 선발된 프랑스 모델들은 다가오는 6월 13일 서울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되는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최종결선대회에 초청되어 한국모델들과 함께 무대에 서게 된다.

프랑스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대회로 한복의 세계화를 위해 세계 패션의 중심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총 557명이 지원하였으며, 본선과 결선대회를 통해 1등 에스텔 아모르(Estelle Amor), 2등 카울라 알수하이바니(Khawlah Alsuhaibani), 3등 앙헬 르카르도넬(Angèle Lecardonnel)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포토제닉상 등 30여명의 수상자가 선발됐다.

특히, 결선무대에는 프랑스 주재 각국 대사 및 외교사절단들이 참석했는데, 이들은 한국에서 근무할 때 협회가 개최한 세계의상페스티벌, 웨딩한복트렌드쇼, 대한민국드레스쇼 등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에 빠지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참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정재민 회장은 대회 환영사에서 “2회 연속으로 세계 패션의 중심 프랑스 파리에서 대한민국 문화를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협회는 앞으로도 한국문화를 세계 곳곳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종 선발된 프랑스 모델들과 함께하는 파이널 캣워크를 선보인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수상자인 안선미(진), 박세아(선), 이미지(미)의 런웨이에는 환호와 박수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행사에 선보인 한복은 대한민국 한복외교사절단 한복디자이너들이 제작했으며,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조직위원회, 더블유타임즈, 주프랑스 한국문화원이 후원하고, 국제문화행사 전문연출가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이 총감독·총연출을 맡아 진행했다.


임성훈 기자 shyim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