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생충이 표절...잔치집에 왠 '물벼락'

공유
0

기생충이 표절...잔치집에 왠 '물벼락'

이미지 확대보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르며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대해 표절논란이 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언론 중 하나인 인디아투데이는 15일(현지시간) 인도의 한 영화 제작자가 ‘기생충’이 자신의 영화를 표절했다며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인디아투데이는 "지난 1999년 영화 ‘민사라 칸나’를 제작한 PL 테나판은 아카데미 시상식 후 기생충을 봤는데 우리 영화의 내용과 비슷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PL 테나판은 가족 모두가 한 집에서 일하게 된다는 기생충의 설정이 ‘민사라 칸나’에서 따온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영화 ‘민사라 칸나’는 부유한 집안의 남성이 거만한 사업가 집안의 여성과 독일에서 만나 사랑에 빠진 뒤, 여성의 언니에게 결혼 허락을 받기 위해 보디가드로 위장해 집안에 들어가는 것을 줄거리로 한다.

현지언론 중 일부는 표절을 기정사실화하는가 하면 일부는 설정은 비슷하지만 영화 ‘만사라 칸나’는 남녀의 사랑을 다룬 영화며 ‘기생충’은 노동자 계급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것으로 차이가 분명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표절을 주장하고 있는 PL 테나판은 국제 변호사를 선임해 고소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권진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