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베조스 아마존 CEO, 기후변화 대응 100억 달러 펀드 신설

공유
0

[글로벌-Biz 24] 베조스 아마존 CEO, 기후변화 대응 100억 달러 펀드 신설

'베조스 어스 펀드' 신설

베조스 아마존 CEO.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베조스 아마존 CEO. 사진=로이터
제프 베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지구온난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00억 달러(약 11조8000억 원)를 들여 '베조스 어스 펀드(Bezos Earth Fund)'라는 글로벌 펀드를 만든다.

17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베조스 CEO는 이날 이같은 내용의 기후변화 펀드 신설 계획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했다.
그는 이 포스팅에서 “기후변화는 우리 지구가 당면한 가장 큰 위협”이라면서 “기후변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그동안 알려진 방법과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는 과정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고 펀드 설립 배경을 밝혔다.

베조스 CEO는 이 글로벌 펀드에 대해 “자연 보호 활동과 관련한 실질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벌이는 과학자, 활동가, 비영리기구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면서 “대기업, 중소기업, 정부 기관, 국제기구, 개인 할 것 없이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그는 “우선 펀드 설립을 위해 10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올여름부터는 지원 대상에 대한 지원금이 지급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