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머스크 CEO, 알고보면 '감성지능(EI)' 전문가(?)

공유
0

[글로벌-Biz 24] 머스크 CEO, 알고보면 '감성지능(EI)' 전문가(?)

머스크 테슬라 CEO가 최근 솔라글래스와 관련해 올린 트윗.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머스크 테슬라 CEO가 최근 솔라글래스와 관련해 올린 트윗. 사진=트위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널리 알려졌지만 그 이면에는 뛰어난 감성지능(emotional intelligence), 즉 EI가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EI는 자신이나 타인의 감정을 인지하고 감정이입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내는 용어로 기술적, 분석적, 논리적 접근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차원에서 주목을 받은 개념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잉크는 17일(이하 현지시간) 테슬라가 최근 가정용 태양광 패널 지붕 ‘솔라글래스(솔라 루프 V3)’의 보급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선 것과 관련해 머스크 CEO가 소비자들을 상대로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짧은 글은 매우 의미심장하다고 보도했다.

머스크는 11일 올린 트윗에서 “테슬라 솔라글래스 지붕과 관련해 개선할 점이 있으면 뭐든 알려주시기 바란다”면서 “비판적인 의견을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다”고 밝혔다.

잉크는 ‘비판적인 의견을 주시면 매우 감사하겠다(Critical feedback is much appreciated)’는 말은 5마디에 불과한 표현이지만 이는 “머스크가 오랫동안 고수해온 그만의 연구개발 방식이자 고객의 비판에서도 교훈을 얻으려는 감성지능의 장점을 잘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