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북리뷰] 부동산, 주식·채권, 현지 제도 등 개인투자자 위한 베트남 투자 길라잡이

공유
0

[북리뷰] 부동산, 주식·채권, 현지 제도 등 개인투자자 위한 베트남 투자 길라잡이

황상석 지음 '베트남 투자 여행'(밥북)

베트남이 핫(Hot)하게 떠오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베트남 투자에 대한 관심은 뜨겁지만 그 열기에 비해 정보는 빈약하다. 그나마 있는 정보도 부정확한 게 많다.
실제 베트남의 부동산과 주식을 투자해본 경험을 가진 황상석 씨(전 NH투자증권 필리픽 수빅 대표)가 부동산, 주식·채권, 현지 진출, 취업과 근로조건까지 베트남 투자 전반의 정보를 알뜰살뜰 모은 '베트남 투자여행'(밥북)을 펴냈다. 오랫동안 국내외에서 금융업에 종사한 저자의 노하우와 정보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베트남 투자를 원하는 개인들을 위해 투자정보 외에도 현지 법과 제도, 거주 등에 관한 정보와 주요한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를 정리했다. 투자정보서이면서도 이렇듯 투자에 따르는 제반 사항까지 제공함으로써 이 책 하나로 베트남에 곧장 투자해도 될 만큼 빈틈이 없고 알차다는 평가다.

저자는 "해외로 눈을 돌리면 우리보다 훨씬 높게 성장하는 나라가 많다. 해외는 넓고 국내보다 더 많은 기회가 있다. 보석을 캐듯 광산을 개발하듯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당장 베트남 투자를 생각하지 않는 투자자에게 베트남의 가능성을 알게 해주며, 글로벌 시대의 경제와 투자에 관한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자는 "투자자들이 마땅한 정보도 없이 베트남으로 몰리는 것을 보고, 특히 기업, 금융회사나 기관투자자가 아닌 개인투자자에 초점을 맞춘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이 책을 쓰게 됐다"면서 "개인투자자들이 실제 행동(투자)으로 옮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쓴 책이니만큼 베트남 투자자에게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