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처브라이프,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 출시

공유
0

처브라이프,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 출시

처브라이프생명은 중증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을 동시에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처브라이프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처브라이프생명은 중증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을 동시에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처브라이프생명
처브라이프생명은 중증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을 동시에 보장하는 ‘Chubb 치매보험 깜빡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족들의 집중 케어가 필요한 중증도 치매에 보장을 집중한 상품으로 중증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매월 간병 생활 자금 지급을 통해 가족들의 생활에 부담을 덜어준다.
가입금액 1000만 원 기준 중증 치매 상태로 진단 시 진단자금 2000만 원이 일시금으로 지급되고 매월 100만 원씩 간병생활자금으로 36개월 간 총 3600만 원이 추가 지급된다.

단 중등도치매로 진단돼 진단급여금이 지급된 후에 중증치매상태로 최종 진단시에는 기 지급한 중등도 치매 진단금을 뺀 차액을 지급한다.

중등도, 중증 치매 상태는 인지기능·사회기능정도를 측정하는 CDR척도 검사 점수에 따라 나눠진다.

이 상품은 표준형과 납입 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납입 기간은 10년, 15년, 20년납으로 다양하며 가입 나이는 30세에서 최대 65세까지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