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간편하고 건강한 비만치료를 위해 다이어트 한의원을 주목하는 이유는?”

공유
0

“간편하고 건강한 비만치료를 위해 다이어트 한의원을 주목하는 이유는?”

민현주 다이즐한의원 수원점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을 정의 형태로 간편하게 복용함으로써 건강한 비만치료의 증가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이어트 한의원에서 한의사의 진료를 통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받고,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내 몸 상태에 맞는 한방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민현주 원장(사진 중앙)이 다른 한의사들과 하낭 다이어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다이즐한의원 수원점이미지 확대보기
민현주 다이즐한의원 수원점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을 정의 형태로 간편하게 복용함으로써 건강한 비만치료의 증가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이어트 한의원에서 한의사의 진료를 통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받고,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내 몸 상태에 맞는 한방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민현주 원장(사진 중앙)이 다른 한의사들과 하낭 다이어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다이즐한의원 수원점


비만과 한방 다이어트는 항상 현대인에게 중요한 화두이다. 그러나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더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겨우내 두껍게 입었던 옷이 점점 얇아지기 시작하면 조바심이 나고 다이어트 한의원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BMI 지수가 30이상이 고도비만이고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데,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고도비만이 아니더라도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부분이 간편하고 효과 빠른 다이어트에 집중하다보니, 본인에게 맞지 않는 위험한 수술이나 입증되지 않은 약복용 등으로 인한 부작용의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요요현상을 증가시키고 반복적으로 굶는 다이어트를 통해 부작용만 증가시킬 뿐이다. 비만을 치료하려다가 오히려 병을 얻게 되는 경우다.

이는 단순히 비만을 미용의 목적으로만 생각하기 때문이다. 비만은 여러 내분비 대사성 질환과 근골격계 질환, 그리고 생식관련 문제, 심지어 신경정신적 이상 상태와도 관계가 있으며 인체를 불균형 상태에 빠뜨린다. 이 때문에 중도비만은 미병(未病)의 상태로 인식하고, 고도비만은 질병(疾病)의 상태로 인식해야 한다. 이런 가치관이 보편화되어야 비만을 치료하기 위해 다이어트 한의원을 찾아 올바른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받고 제대로 치료할 수 있다.

다이어트 한의원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법은 다이어트 한약이다. 체질에 맞게 처방되고, 몸속 노폐물을 빼주는 건강한 한약 다이어트이기 때문이다.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한약재가 들어간 다이어트 한약은 비만치료를 할 때, 몸의 건강상태를 더욱 좋게 만들어준다. 효과 좋고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를 위해 필수인 탕약은 따로 첨가물을 넣지 않았기에 한약재 본연의 맛으로 인해 먹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효과는 좋은데, 다이어트 한약의 쓴맛과 휴대성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서 한약제형의 다양한 변신이 계속 되고 있다. 최근에 동결건조기술을 도입해 만든 ‘정(알약)’의 형태는 1~2알의 복용으로 탕약과 동일한 효과와 흡수율을 보이고 있다. 효과 좋은 다이어트 한약의 유일한 불편함인 복용의 편리성과 휴대성을 보완한 것이다.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고 싶은데, 맛과 휴대성 때문에 고민이었던 이들에게는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는 동안 체지방검사(부위별로 분석해 기초정보를 파악), 스트레스진단기(심박동의 변화를 분석해 건강상태와 안정상태 확인), 비만 유전자검사(유전적 특성을 파악해 효과적인 다이어트 계획), 간수치 검사(혈액 간기능 검사를 통해 안전하게 처방) 등을 통해 체계적인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민현주 다이즐한의원 수원점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을 정의 형태로 간편하게 복용함으로써 건강한 비만치료의 증가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이어트 한의원에서 한의사의 진료를 통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받고,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내 몸 상태에 맞는 한방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