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한국장학재단,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 참여할 6개 대학 공모

공유
0

교육부·한국장학재단,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 참여할 6개 대학 공모

해외연수 등 수준 높은 프로그램 제공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관대학 6개대를 공모한다.사진=한국장학재단이미지 확대보기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관대학 6개대를 공모한다.사진=한국장학재단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관대학 6개대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파란사다리 사업은 지난 2018년부터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연수와 진로탐색·개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에서는 전문대학의 우수한 글로벌 취업 지원을 위해 신규 선정될 6개대 중 4개대를 전문대학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주관대학은 학생선발과 해외연수 등 연수 프로그램 운영하며, 소요예산의 70%를 정부 지원을 받는다. 나머지 30%는 대학이 부담해 소속대학과 해당 권역대학의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

올해는 권역별 20개 대학, 대학생 1600여 명에게 6~8월경 해외 우수 대학에서 약 4~5주 간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은 신청서와 관련 자료를 전자공문과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 마감일은 오는 3월 6일까지 이며, 2020년 정부 재정지원 가능 일반대학과 전문대학이면 신청 할 수 있다.

주관대학 선정은 신청 대학별 사업계획서에 대한 선정평가위원회 평가와 사업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최종 선정 발표는 3월말에 있을 예정이다.
파란사다리 사업 신규 주관대학 공모에 관한 상세 사항은 교육부(www.moe.go.kr)과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