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가교육회의 3기 21일 출범…김진경 의장 연임

공유
0

국가교육회의 3기 21일 출범…김진경 의장 연임

국가교육위원회 설치지원전문위 설치 등 입법 추진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국가교육회의 3기가 오는 21일부터 출범한다. 2기에 이어 3기 연임이 결정된 김진경 의장.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국가교육회의 3기가 오는 21일부터 출범한다. 2기에 이어 3기 연임이 결정된 김진경 의장.사진=뉴시스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국가교육회의 3기가 오는 21일 출범한다. 의장은 현 김진경 의장이 그대로 맡는다.

20일 국가교육회의에 따르면 위촉위원 10명 중 김 의장과 장수명 기획단장, 김용준 정읍중학교 운영위원장, 서길원 경기도교육청 교육2국장이 재위촉됐다.
새로 위촉된 위원은 권택환 대구교대 교수(특수통합교육과) 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부회장,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 안혜정 서울 휘봉고 혁신진로부장, 이광현 부산교대 교수(교육학과), 이광형 카이스트 교학부총장, 차기주 가천대 교수(유아교육학과) 등이다.

당연직 위원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기획재정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고용노동부 장관, 여성가족부 장관, 대통령비서실 사회수석,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등 9명이다.

'3기 국가교육회의'는 국가교육위원회가 올해 안에 출범할 수 있도록 관련 법률안 입법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교육체제를 위한 방향과 과제 준비도 병행하며, 각 교육 분야별 개혁과제와 청년 교육의제 발굴 등 사회적 협의를 주도한다.

국가교육회의는 21일 출범식에 이어 15차 회의를 개최하며, 3기 운영방향과 전문·특별위원회 설치를 위한 운영세칙 개정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현장성과 전문성을 갖춘 3기 위원들과 함께 국가교육위원회가 올해 내에 설치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급변하는 시대변화에 맞는 미래형 교육체제 수립 준비를 위한 사회적 협의 과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