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은혜 부총리, 청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현장 방문

공유
0

유은혜 부총리, 청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현장 방문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일 K-에듀파인을 처음으로 도입한 충북 청주의 한 사립유치원을 방문해 개통 현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일 K-에듀파인을 처음으로 도입한 충북 청주의 한 사립유치원을 방문해 개통 현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0일 K-에듀파인을 처음으로 도입한 충북 청주의 한 사립유치원을 방문했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은 모든 수입과 지출 이력이 투명하게 관리된다. 보조금과 지원금, 수익자부담금 등 재원에 따라 세입·세출 예산을 편성해 수입·지출 관리를 함으로써 유치원 재원에 따른 집행 관리가 가능하다.
유 부총리는 "교육부는 유치원 회계 투명성 위해 지난해부터 에듀파인을 도입했는데, 지난 과정에서 처음 사용하다 보니 낯선 시스템이라 사용 어렵다는 의견도 있었다"며 "연수와 다양한 지원, 유치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안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아직 어려움을 겪는 유치원이 있어 1대 1로 맞춤형 지원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며 "K-에듀파인 도입은 유치원이 아이들의 첫 학교로 양질의 육아 교육과 투명한 회계를 정착 시켜 사립유치원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