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북한, "야외 마스크 미착용은 나라에 짓는 죄"

공유
0

북한, "야외 마스크 미착용은 나라에 짓는 죄"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2일 남한의 코로나19 관련 소식을 상세하게 보도했다.
이 신문은 '남조선에서 신형 코로나비루스 감염자 증가'와 '급속한 전파로 불안감 증대' 제목 등의 기사에서 21일 현재 확진자가 104명으로 늘어났다면서 특히 지역별 집단발병 및 군부대 발병 추이 등에 집중했다.

또, '사망자가 더 나올 수 있다는 견해 표시' 기사에서 지역사회 감염의 위험성을 강조하고, 대구와 경북 청도 '특별관리지역' 지정 소식도 별도 기사로 다뤘다.

자국 내 '발병 제로'를 주장하는 북한은 중국과 한국의 발병과 대응 현황을 실시간에 가까운 수준으로 전하고 있다.

노동신문은 "우리나라에는 아직 감염자가 한명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코로나19 청정국' 지위를 다시 부각시키면서 "순간도 방심하지 말아야 하며 고도의 긴장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신문은 또, '모두가 마스크를 철저히 착용하자' 기사에서는 야외·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행위를 "국가가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해 선포한 방역대전을 대하는 관점과 태도 문제"라며 "나라 앞에 죄를 짓게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순간의 해이도 파국적인 후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전체 인민이 마스크를 철저히 착용해야 한다"고 했다.
노동신문은 '조류독감의 위험성과 방역대책' 기사에서는 "조류독감은 돌림감기 비루스에 의하여 조류나 가금류들 속에서 발생하는 전염병"이라면서 "신형 코로나비루스 감염증이 들어오지 못하게 하기 위한 투쟁을 강도 높이 벌이면서 조류독감의 위험성과 방역규정"도 숙지하고 예방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