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범투본 "바이러스 걸려도 애국"…광화문 집회 강행

공유
0

범투본 "바이러스 걸려도 애국"…광화문 집회 강행

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우려, 서울 도심 집회를 전면 금지한 22일,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는 광화문 일대에서 대규모 집회를 강행했다.
범국민투쟁본부는 이날 낮 12시 광화문 교보빌딩 앞 3개 차로에서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대회'를 열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이 자리에 모인 사람들은 생명보다 국가와 조국을 더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며 "설령 이 자리에 와서 바이러스에 감염 돼 생명이 끝난다고 해도 조국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대통령이 나를 구속하려고 하는데 내가 감옥에 갇힌다고 여러분이 여기 안 모이겠냐"며 "그런다고 되는 게 아니다"고도 했다.

전 목사는 선거법 위반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돼 24일 서울중앙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앞두고 있다.

주최 측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의 원인으로 지목된 신천지의 밀착예배 방식을 의식한 듯 "다닥다닥 붙어 앉지 말라"는 안내를 수차례 하기도 했다.

박원순 시장이 점검을 위해 나오면서 집회 현장 일대에서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빚어지기도 했다.
박 시장은 오후 1시40분께 집회 대열 후미에 있는 서울시 방송차량 버스에 올라 마이크를 잡고 집회 중단을 촉구했다.

박 시장이 마이크를 잡고 말하는 내내 일부 집회 참석자들은 욕설을 하며 종이봉투 등 손에 잡히는 물건을 무대 방향으로 던지기도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