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육부-경찰청, 취학 아동 합동 조사 결과 52명 미확인

공유
0

교육부-경찰청, 취학 아동 합동 조사 결과 52명 미확인

취학 아동 5명 소재불명…경찰 "실종에 준해 수사"

오는 3월 초등학교에 입학을 앞둔 아동 52명의 소재와 안전이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중 47명은 해외 체류 중이나 남은 5명은 소재 불명이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3월 초등학교에 입학을 앞둔 아동 52명의 소재와 안전이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중 47명은 해외 체류 중이나 남은 5명은 소재 불명이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오는 3월 초등학교에 입학을 앞둔 아동 52명의 소재와 안전이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중 47명은 해외 체류 중이나 남은 5명은 소재 불명이다.

교육부와 경찰청은 21일 예비소집 단계부터 교육청과 지자체 등과 협력해 취학대상 아동 45만2454명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전국 초등학교 예비소집 결과 42만849명(93%)과 예비소집에 불참한 아동 중 3만1605명(6.98%)의 안전은 확인된 상태다.

일선 학교는 학부모에게 연락하고 학교 방문을 요청해 상담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활용해 주민등록 전산정보와 출입국 사실을 확인하고 지자체 협력을 받아 가정방문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소재·안전 확인이 곤란한 아동을 관할 경찰서에 수사 의뢰했다.

경찰청은 여성청소년수사팀(3466명)과 학대예방경찰관(561명) 등을 총동원해 관할 학교장이 수사 의뢰한 취학 대상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 중이다.

52명 중 47명은 해외에 체류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외교부를 통해 현지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고, 나머지 5명도 실종수사에 준하는 수준으로 수사가 진행 중이다.

교육부 설세훈 교육복지정책국장은 "앞으로도 경찰청, 시도교육청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취학대상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끝까지 확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