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튜이트, 금융기술포털 크레딧 카르마 70억 달러에 인수합의

공유
0

[글로벌-Biz 24] 인튜이트, 금융기술포털 크레딧 카르마 70억 달러에 인수합의

인튜이트가 금융기술 포털 크레디트 카르마를 약 7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사진은 인튜이트의 온라인 세금 관련 양식 '터보택스'.이미지 확대보기
인튜이트가 금융기술 포털 크레디트 카르마를 약 7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사진은 인튜이트의 온라인 세금 관련 양식 '터보택스'.
인튜이트가 금융기술 포털 크레디트 카르마(Credit Karma Inc)를 약 70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로이터가 2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현금과 주식 거래로 이루어질 이번 합의로 인튜이트는 소비자 금융에 더 깊이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수 발표는 빠르면 24일 있을 예정이다.
이 계약에 따르면 크레디트 카르마는 케네스 린(Kenneth Lin) CEO가 그대로 경영하게 되며 인튜이트와 독립적인 사업조직으로 기능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인튜이트는 이에 대해 아직 언급하지 않았다. 사모펀드인 실버레이크와 금융기술 벤처기업인 리빗캐피털 등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는 크레디트 카르마 역시 언급을 회피했다.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본사를 둔 인튜이트는 1983년 설립됐으며 10년 후인 1993년에 공개됐다. 수백만 명이 세금을 내는 데 사용하는 온라인 소프트웨어 터보택스(TurboTax)의 제조사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