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회도 막혔다”…의원회관 일부 폐쇄, 도서관 휴관

공유
0

“국회도 막혔다”…의원회관 일부 폐쇄, 도서관 휴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24일 국회에도 비상이 걸렸다.

국회는 이날 오후 2시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을 위해 본회의를 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19 우려로 전격 연기했다.
이는 심재철 원내대표를 비롯해 곽상도·전희경 의원 등 미래통합당 일부 의원들이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 여부와 관련해 검진 대상에 오른 데 따른 긴급조치다.

국회 측은 기자들과 직원들에게 문자 메시지도 보내 "지난 19일 오후 4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사학 혁신 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행사에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참석했다"며 "해당 행사 참석자는 모두 국회안전상황실로 즉시 신고해주시기 바라고 전체 직원 여러분은 사무실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외부 출입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했다.

국회는 당시 행사가 열렸던 의원회관 2층을 폐쇄 조치했다.

국회 측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국회 전 직원은 의원회관 2층을 출입하지 말아주시고 2층 근무자께서는 사무실 밖으로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주시기 바란다"고 공지했다.

국회는 당시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의 의원회관 내 사무실도 임시폐쇄한 뒤 방역 조치를 취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도서관도 이날 오후 1시를 기해 임시 휴관에 들어갔다.
국회도서관은 안내문을 통해 "코로나19 경보단계가 최고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19일 국회 행사에 확진자가 다녀간 관계로 부득이하게 이용자의 감염 예방을 위해 긴급 휴관한다"고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