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그룹, 임산부 재택근무·탄력 출퇴근제

공유
1

LG그룹, 임산부 재택근무·탄력 출퇴근제

이미지 확대보기
LG그룹은 25일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임직원 안전을 위한 조치들을 강화했다.

임산부 직원의 경우 재택근무하도록 하며, 유치원·어린이집 휴원, 개학 연기 등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자녀 육아를 위해 재택근무가 필요한 직원들도 재택근무하게 했다.
재택근무 기간 중 근태는 정상근무 인정 또는 공가(유급휴가) 부여를 통해 불이익이 없도록 조치했다.

또 출퇴근 혼잡 시간의 대중교통 이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루 8시간 근무를 하되 출퇴근을 당기거나 늦출 수 있는 '플렉시블 출퇴근제'를 권장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식사를 분산해 할 수 있도록 전 사업장의 사내식당 운영시간도 연장했다.

LG는 이공계 석박사 유학생 채용 설명행사 'LG 테크 컨퍼런스'도 참석자 안전을 위해 취소하기로 했다.

LG전자의 경우, 전 사업장에서 외부 방문객의 출입을 금지하고 임직원들의 사업장 간 출장을 금지했다.

또 재택근무가 늘어날 가능성에 대비, 외부에서 클라우드에 원활히 접속되도록 관련 장비와 네트워크 점검을 강화했다.
LG디스플레이는 자체 제작한 자가진단 모바일 앱(APP)을 임직원에게 배포해 발열, 기침 등 건강이상이나 확진자와 의심자 접촉 여부 등을 하루 1회 필수 입력하도록 조치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