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철도 "비밀번호로만 승차권 구매 가능"

공유
0

한국철도 "비밀번호로만 승차권 구매 가능"

26일부터 간편현금결제 서비스...계좌이체·공인인증서 절차 없어 편리

26일부터 시작되는 한국철도(코레일) 승차권 구매 '간편현금결제'의 모바일앱(코레일톡) 버전 이미지. 사진=한국철도이미지 확대보기
26일부터 시작되는 한국철도(코레일) 승차권 구매 '간편현금결제'의 모바일앱(코레일톡) 버전 이미지. 사진=한국철도
한국철도(코레일)는 26일부터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비밀번호 6자리만 누르면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는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25일 한국철도에 따르면, 승차권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는 26일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27일 애플 iOS 스마트폰에 적용된다.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신청은 철도회원이 렛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나 모바일앱 ‘코레일톡’의 결제화면에서 간편결제를 선택한 뒤 최초 1회 본인계좌와 비밀번호 6자리를 등록하면 된다.

등록 이후부터 홈페이지, 모바일앱으로 승차권 구입할 때 간단하게 비밀번호만 누르면 이미 등록된 계좌를 통해 간편현금결제 서비스가 이뤄진다.

한국철도는 현금결제가 불가능했던 ‘코레일톡’에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구축했고, 홈페이지도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이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인증 절차를 간소화했다.

홍승표 한국철도 고객마케팅단장은 “신용카드 사용이 어려운 청소년이나 현금결제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