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애플 카플레이', 구글 지도와 GPS 추적에 장애 유발?

공유
0

[글로벌-Biz 24]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애플 카플레이', 구글 지도와 GPS 추적에 장애 유발?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인 ‘애플 카플레이’가 구글 지도와 내비게이션 GPS 추적에 장애를 유발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인 ‘애플 카플레이’가 구글 지도와 내비게이션 GPS 추적에 장애를 유발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와 같은 내비게이션 앱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사용자나 기기에까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그러나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애플 카플레이’가 구글 지도에서 내비게이션 GPS 추적 기능까지 오류를 일으켜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고 오토에볼루션이 25일(현지 시간) 전했다.
구글 지도나 내비게이션 앱에서 GPS 추적과의 동기화가 되지 않아 현 위치와 지도상의 위치를 다르게 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이와 관련한 문제 제기가 레딧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딧에 글을 올린 한 사용자는 "휴대폰의 GPS나 구글 지도에는 문제가 없다"며 "내비를 연결하면 오른쪽으로 30m 떨어진 것으로 표시되고 뒷골목으로 안내한다"라고 적었다.

많은 사용자들이 최신 iOS 업데이트 후 문제가 나타났다고 밝히고 있지만, 출시된 지 거의 한 달이 지난 점을 감안할 때 다소 가능성이 낮다는 지적도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