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목포시,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 실시

공유
1

목포시,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 실시

매주 월요일, 신규교부 자동차번호 100개 홈페이지에 공개

전남 목포시는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및 자동차등록 행정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지난 24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전남 목포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전남 목포시는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및 자동차등록 행정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지난 24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전남 목포시=제공
전남 목포시는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및 자동차등록 행정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지난 24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는 자동차의 종류, 번호판 규격에 따라 배정될 자동차등록번호를 100개 단위로 매주 월요일에 목포시 자동차등록사무소 홈페이지(게시판 위치 : 자동차등록- 자동차등록번호 사전예고 안내)에 공개하며, 민원인들은 100개 단위번호 중 무작위로 추출된 10개의 범위 내에서 번호를 선택 할 수 있다.
시는 그동안 신규등록 및 번호변경을 하고자 하는 시민들로부터 시군마다 자동차 등록번호 배정이 달라 번호관련 문의가 많았으나, 이번 ‘자동차 신규 등록번호 사전예고제’를 통해 민원을 해소하고 시민과의 소통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국 자동차등록사무소장은 “목포시에 등록된 자동차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시민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에 부흥해 시민의 만족도 및 신뢰성을 계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