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무신사,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협력사에 정산 대금 조기 지급

공유
0

무신사,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협력사에 정산 대금 조기 지급

2200여 개 협력사에 220억 규모 조기 지급

무신사가 2200여 개 협력사에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사진=무신사이미지 확대보기
무신사가 2200여 개 협력사에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사진=무신사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운영난을 겪고 있는 협력사에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고 26일 밝혔다.

무신사는 220억 원 규모의 정산 대금을 기존 정산일보다 20일 이른 2월 25일 일괄 지급했다. 지급 대상은 2200여 개 협력사다.
코로나19 패션업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관련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춥지 않았던 겨울 날씨 탓에 겨울 매출이 줄었는데, 코로나19 영향으로 봄 시즌 상품이 출시되어야 할 시기에 소비심리가 위축된 것이다. 대다수의 협력사가 중국 공장 의존도가 높은 점도 한몫했다.

무신사는 각종 임금, 원부자재 대금 자금 소요가 원활하지 않은 현 상황에 정산 대금 조기 지급이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정산 대금 조기지급을 결정했다"며 "하루빨리 사태가 안정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무신사가 할 수 있는 상생 방안을 고민, 실행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