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광현 공은 칠 수 없는 수준”… 현지 매체·전문가 극찬 쏟아져

공유
0

“김광현 공은 칠 수 없는 수준”… 현지 매체·전문가 극찬 쏟아져

폭스스포츠 “세인트루이스는 졌지만 김광현 출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김광현이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광현(32·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공은 칠 수 없는 수준이었다”

미국프로야구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왼손 투수 김광현의 시범경기 2경기 연속 호투에 현지 매체와 전문가들의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
세인트루이스 포스트디스패치는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와 마이애미 말린스의 시범경기 내용을 전하면서 "세인트루이스 선발투수로 나선 김광현의 공은 칠 수 없는 수준이었다"고 설명했다.

메이저리그 칼럼니스트 제프 존스와 MLB닷컴 앤 로저스 등 현지 취재진도 "강렬한 모습, 치기 힘든 지저분한 공"이라고 입을 모았다.

포스트디스패치는 "김광현은 첫 시범경기 등판에 이어 두 번째 경기에서도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며 "그는 시속 150㎞대 초반의 직구와 날카로운 변화구를 활용해 6명의 타자를 상대로 2이닝을 완벽하게 막아냈다"고 이날의 경기를 분석했다.

폭스스포츠는 "세인트루이스는 마이애미에 패했지만, 김광현의 출발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었다"라고 소개했다.

미국 헤럴드 앤드 리뷰도 "김광현은 2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으며, 그의 공은 치기 힘들 정도로 좋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광현은 경기가 끝난 후 인터뷰에서 유쾌한 농담으로 미국 현지 기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김광현은 "오늘 기온이 높았다. 야수들에게 빨리 휴식을 주고 싶었다"고 진지하게 농담을 섞어 "메이저리그 커미셔너가 빠른 경기 속도를 원한다. 기자들에게도 빠른 퇴근을 선물하고 싶었다"고 농담을 섞었다.

MLB닷컴의 세인트루이스 담당 앤 로저스는 트위터에 "김광현이 기자들을 위해 빠른 투구를 했다고 한다. 옳은 태도다"라고 김광현의 농담에 화답했다.

김광현은 마운드 위에서 이날 최고 시속 151㎞의 빠른 공과 110㎞대 초반까지 구속을 낮춘 커브로 호평받았다. 여기에 재치 있는 말 한 마디로 현지 기자들을 웃게 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