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페이스북-MS, 코로나19 확산 우려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취소

공유
0

[글로벌-Biz 24] 페이스북-MS, 코로나19 확산 우려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취소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올해는 연례개발자 콘퍼런스 행사를 취소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올해는 연례개발자 콘퍼런스 행사를 취소했다.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올해는 연례개발자 콘퍼런스 행사를 취소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페이스북은 28일(현지 시간) 코로나19 대유행 가능성으로 인해 ‘F8(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2020’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MS 역시 다음달로 에정된 게임 콘퍼런스를 열지 않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콘스탄티노스 파파밀티아디스(Konstantinos Papamiltiadis) 플랫폼파트너 담당 이사는 "한 장소에서 사람들이 만나는 F8 행사 대신 로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비디오,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조합을 통해 커뮤니티가 모이는 등의 다른 방법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세계에서 5000명의 개발자가 모인 이 행사는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5월 5일과 6일에 개최될 예정이었다.

MS는 현재로서는 3월 16~18일에 디지털 이벤트만 개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앞서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발힌 바 있다.

미 질병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지난 26일 캘리포니아주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했으며 이에 따라 미 전역의 감염자 수는 15명으로 늘어났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미국 내에서 지역사회로 확산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한편 이달 열릴 예정이었던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도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참가 업체들의 취소가 잇따르면서 행사가 취소됐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지난 24일 개막해 28일까지 열릴 일정이었던 RSA사이버 보안 콘퍼런스에서도 AT&T, 버라이즌 및 IBM이 코로나19 우려로 조기 철수했다.

구글의 경우 코로나19 상황은 지켜보되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는 아직은 예정대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