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노사, 코로나19 극복 위해 공동 노력키로

공유
0

금융노사, 코로나19 극복 위해 공동 노력키로

김태영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 회장(은행연합회장)(오른쪽)과 박홍배 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왼쪽)이 28일 서울 명동 소재 은행회관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노사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이미지 확대보기
김태영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 회장(은행연합회장)(오른쪽)과 박홍배 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왼쪽)이 28일 서울 명동 소재 은행회관에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노사 공동선언문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행연합회
금융노사가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함께 힘을 노력하기로 했다.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28일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노사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공동선언문에 따르면 금융노사는 정부정책에 적극 동참해 코로나19 피해기업지원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소상공인에 대한 무상환 연장 또는 여신 분할상환 유예, 신규 여신 공급 등 여신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사용자는 금융기관이 보유한 부동산의 임차인에 대해 한시적으로 임차료를 인하하는 등 소상공인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노력하고 금융노사는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한 헌혈 감소 현상 극복을 위해 헌혈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헌혈에 동참하는 경우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