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슈 24] 미 정보기관 코로나19 각국 대응능력 감시…특히 인도, 이란의 취약성 우려

공유
0

[글로벌-이슈 24] 미 정보기관 코로나19 각국 대응능력 감시…특히 인도, 이란의 취약성 우려

미 정보당국은 현지시간 27일 코로나19 감염상황과 각국 정부의 대응능력을 감시하고 있으며 인도의 대응을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미 정보당국은 현지시간 27일 코로나19 감염상황과 각국 정부의 대응능력을 감시하고 있으며 인도의 대응을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미 정보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감염상황과 각국 정부의 대응능력을 감시하고 있는 가운데 인도의 대응에 우려를 표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에서는 확인된 감염자는 적지만 이용 가능한 대책이나 인구의 많음으로 바이러스가 만연할 가능성이 강하게 염려되고 있다고 한다.

정보당국은 코로나19 감염방지에 나섰던 보건차관이 감염된 이란에 대한 감시도 강화하고 있다. 미 정부 관계자는 이란정부의 대응능력은 극히 제한돼 있어 효과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일부 개도국에서 정부의 대응능력의 취약성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미 하원 정보위원회 당국자는 로이터에 대해 정보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매일 최신 정보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상원 정보위원회 관계자도 리처드 버 위원장(공화)과 마크 워너 부위원장(민주당)도 매일 최신 정보를 설명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정보당국은 익명의 제보자나 전자감청장치 등 모든 수단을 활용해 바이러스의 영향을 추적할 것이라고 한 관계자는 전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