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 사태에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 ‘위기극복’ 동참

공유
0

코로나19 사태에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 ‘위기극복’ 동참

조종사노조 임금 조정 회사에 위임…“어려움 극복 위해 힘을 모으자”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가 2019년도 임금 인상 조정을 회사측에 위임했다.[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가 2019년도 임금 인상 조정을 회사측에 위임했다.[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가 2019년도 임금 인상 조정을 회사측에 위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노나19)사태로 촉발된 위기상황에서 임금 협상이 무의미하며 위기 극복에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28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조종사노조는 지난 26일 이뤄진 8차 임금협상에서 2019년 임금조정을 회사에 위임하기로 결정했다.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는 전날(27일) 성명서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외부환경의 변화와 회사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힘을 모으자는 뜻에서 2019년도 임금조정을 회사에 위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회사에서는 노조의 임금협상 위임에 대한 화답으로 임시총회 안건과 같은 내용의 임금 조정안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노조는 “같은 직종 내 임금불균형을 타파하는 데 주력했으나, 회사가 처한 현실이 녹록하지 않음을 느꼈다”면서 “회사가 임금협상에 사용하고 있는 노력을 회사와 항공산업 정상화에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임금 조정 위임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일단은 대한항공을 안정화하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임금협상의) 지체는 노사 모두에게 독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회사는 임금협상의 무게를 벗고,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올바른 대응과 회사의 안정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