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천지, 이낙연 전 총리 포섭 시도…“평화에 대해 대화 하려했다”

공유
0

신천지, 이낙연 전 총리 포섭 시도…“평화에 대해 대화 하려했다”

이 전 총리 비서실장 “신천지, 이 전 총리 포섭 대상 삼아”…‘면담 잡혔다’ 거짓말도



이낙연 전 국무총리[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전 국무총리[사진=뉴시스]

신천지가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포섭하려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보좌했던 정운현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천지의 고위인사 포섭시도 목격담’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신천지가 내각을 총괄하는 국무총리조차도 포섭대상으로 삼았다”고 폭로했다.

정 전 실장에 따르면 지난해 8월자신들이 남북통일과 세계 평화를 위해 활동하는 민간단체라며 이 전 총리의 면담을 요청하는 여성 1명과 남성 2명을 만났다.

당시 이들은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활동하는 민간단체다, 총리를 뵙고 이런저런 제언을 해드리고 싶다”며 이 전 총리와의 면담을 요청했지만 정 전 실장은 일정상의 이유로 거절했다.

정 전 실장은 “그들 중 선임자격인 권 모 이사가 내놓은 명함을 받아보니 신천지의 위장조직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이었다”며 “그때만 해도 나는 HWPL이라는 단체를 잘 알지 못했는데 권 이사가 봉투 속에서 내민 두꺼운 화보집을 보니 쪽마다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사진이 실린 것을 보고서 비로소 이 단체가 신천지 소속임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총리가 일정이 바쁜 데다 공식 행사가 아니면 특정 종교 교단 관계자를 만나지 않는다고 정중하게 설명하고 돌려보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후에도 신천지의 면담 요청은 이어졌다. 지난해 11월 신천지측은 다시 정 전 실장에게 연락해 이 전 총리와 사전 연락이 됐다며 재차 면담을 요청해왔지만, 확인 결과 거짓이었다.

정 전 실장은 "권 이사는 ‘총리와의 만남을 간청드리는 것’이라고 변명하면서 ‘신천지로 가는 것이 아니라 국민으로서 평화에 관한 대화를 하려는 것’이라고 둘러댔다"고 말했다.

그는 “결국 총리와의 면담 약속이 잡혔다고 한 것도 거짓말이었고, 방문목적도 순수하지 않았다”며 “그들은 총리 면담을 통해 총리를 포섭한 후 자신들의 세력 확대나 영향력 과시용으로 이용하려 했던 것 같다. 물론 이때도 총리 면담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