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물] 홍상수 함께 도망친 여자 5명 누구?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공유
0

[인물] 홍상수 함께 도망친 여자 5명 누구?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홍상수 도망친 여자 5명 누구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이미지 확대보기
홍상수 도망친 여자 5명 누구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홍상수 도망친 여자 5명 누구 김민희 서영화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영화감독 홍상수가 '도망친 여자'로 베를린영화제에서 은곰상 감독상을 받았다.
홍상수 감독은 수상 발표이후 김민희와 뜨거운 포옹을 나누었다.

홍상수 감독의 도망친 여자에는 김민희와 서영화 그리고 송선미, 김새벽, 권해효 등이 출연했다.

홍 감독은 '밤과 낮'(2008), '누구의딸도아닌해원'(2013), '밤의 해변에서 혼자'(2017)에 이어 4번째로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베를린영화제 세 번째 경쟁 진출작인 '밤의 해변에서 혼자'에서는 김민희가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도망친 여자'는 결혼 후 한 번도 떨어져 지낸 적이 없던 남편이 출장을 간 사이에 '감희'를 따라가는 영화다.

홍상수는 영화감독이다.
1961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2010년 칸 영화제에서 하하하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주목을 글었다. 제70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영화 도망친 여자로 은곰상 감독상을 수상했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중퇴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캘리포니아예술공예대학에서 학부 과정을 마쳤으며, 시카고예술대학교에서 예술학 석사를 받았다. 유학 시절 연출한 단편 실험영화로 개미 보는 여인등이 있다.한국예술종합학교 영화학과 교수와 건국대학교 예술문화대학 영화전공 교수를 지냈다. 2016년 영화배우 김민희와 불륜 스캔들이 터졌다.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