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디시인사이드 5가지 증거 … 엠펨코리아 MLB파크 루리웹 조선족 인터넷 조작 고발

공유
1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디시인사이드 5가지 증거 … 엠펨코리아 MLB파크 루리웹 조선족 인터넷 조작 고발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빼도막도 못하는 5가지 증거   이미지 확대보기
차이나 게이트 나는 개인이오 빼도막도 못하는 5가지 증거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검에 ‘차이나 게이트’와 ‘나는 개인이오’가 등장했다.

2일 인터넷 사이트에 차이나게이트’는 처음 등장한곳은 인터넷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와 엠펨코리아, MLB파크, 루리웹 등이다.
조선족이 인터넷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는 글이다.

디시인사이드와 엠펨코리아, MLB파크, 루리웹 등 에 올라온 글을 보면 “조선족들이 한국의 모든 여론을 조작하고 있다”는 것이다.

“비밀로 하려다 진실을 모르고 평생 살아야 하는 한국인이 안쓰러워 밝힌다”는 내용도 나와있다.

‘차이나게이트’ 때문에 “청와대 홈페이지 중국발 트래픽이 폭증했다”는 주장도 나왔다.

나는 개인이오라는 말은 한국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 표현이다.

이에 대해 일부 고발자들은 “북한과 중국인 공산당원이 당원으로 가입할 때 주로 개인 신분으로 가입하기 때문에 ‘개인이오’라고 사용하는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해당 주장이 극우 세력이 주로 활동하는 ‘일간베스트’ 사이트의 한 누리꾼이 조작한 내용이라는 지적도 있다.

일베저장소에는 2020년 2월 26일 자로 차이나 게이트에 관한 글이 올라왔다.

본인이 중국 조선족이라고 주장한 게시물 작성자는 오래전부터 중국 공산당의 지령으로 수많은 조선족들이 온라인 갈등 조장, 문재인 정부 옹호 댓글 조작,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의 여론 조작을 펼쳐왔다고 주장했다.

이 주장이 디시인사이드 우한 마이너 갤러리 등에서는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의 친문성향 게시물에 반중 성향의 사이트 링크를 숨겨 댓글을 달거나, 마치 원작성자를 반중 인사로 몰아가는 듯한 내용의 댓글을 단 뒤에 원게시물 작성자의 반응을 살펴보는 방식으로 위 주장의 신빙성을 검증해 보자는 주장이 나왔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