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 대통령 사과, "마스크 불편 국민께 송구"

공유
0

문 대통령 사과, "마스크 불편 국민께 송구"

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마스크를 신속하고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불편을 끼치는 점에 대해 국민들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중심으로 관계 부처들이 긴밀히 협력해서 이른 시일 내 해결해 달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국가 전체가 감염병과의 전쟁에 돌입했다"며 "정부의 모든 조직을 24시간 긴급 상황실 체제로 전환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중대한 국면이다. 신천지 이전과 이후가 완전히 다른 양상"이라며 "대구 경북의 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고 했다.

또 "한국은 세계가 인정하듯 전수조사와 역학조사를 강화해 확진자를 빠르게 차단하고 치료하는 모범을 보이고 있다"며 "빠른 속도로 많은 인원을 검사하면서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은 지역 감염을 확산을 막기 위해 지금 단계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은 조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마스크 공급 문제에 대해서는 "확진자가 폭증하고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하고 수입도 여의치 않은 현실적인 어려움도 분명히 있지만, 오랫동안 답답한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국민들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문제 해결을 위해 ▲생산물량 확대 지원 ▲공평한 보급방안 강구 ▲공급 상황 투명한 홍보 등 3가지를 당부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